[공감신문] 박문선 기자=에너지닥터(대표 박기수)가 지난 24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헤럴드대표이사상-경영 혁신 및 상생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차세대 성장 동력의 원천이자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한국비철, 아이앤씨테크, 하이로보틱스코리아 주식회사, 비에스텍, 주식회사 펀진이 선정됐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지디엠, 컴인워시 주식회사, 현대장미원, 유닛컴퍼니, 삼양이엠씨를 선정했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케팅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름플러스, 핫시즈너를 선정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에는 바이오씨앤씨, 인크레더블, 콘크리트공작소, 유석토건 등을 선정했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에는 주식회사 아이티이, 주식회사 이노핸즈, 한화생명 정미경 명예사장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헤럴드대표이사상에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챈필라테스, 에스티어학원 등 모두 47여 개의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이승왕·소프라노 박혜진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에너지닥터는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널리 기업을 이롭게 하자'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수출 기업의 체급·업종·형편에 맞게 카본제로클리닉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첫 탄소중립 5단계를 제시하는 기업으로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감축, 탄소배출권 등록, CBAM 씨밤 대응, ESG 경영 등 맞춤형 클리닉을 제공한다.
특히 기업 맞춤형 Carbon-Free를 제공해 설비 교체와 시스템 구축의 기술 지원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컨설팅 제공은 물론, AI 에너지 사용량 예측 및 AI Data 가공, 탄소저감설계, 탄소중립R&D까지 제공하고 있다.
출처 : 공감신문(https://www.gokorea.kr)